인사말
독서하는 학생이 공부도 잘 합니다
독서는 학습능력을 길러줄 뿐만 아니라. 어휘력, 이해력, 분석력, 상상력, 추리력 등 종합적인 사고력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이 연구의 결과들입니다. 학생의 독서 습관은 부모가 모범을 보여야 하며, TV와 컴퓨터는 멀리해야 합니다.
평생학습사회인 오늘 날
도서관학교는 슬기롭고 행복하게 사는 학생들이 될 수 있게 도와주는 봉사단체입니다. 도서관학교는 2년 전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설립되어, 배려와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교육기회의 불평등과 유해환경에 노출되어있는 소외계층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꿈을 키워 희망을 가질 수 있게 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학부모 독서교육, 방학을 이용한 학생과 어머니 독서교실, 북 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6단계 창의적 독서활동 프로그램과, 7개 인성덕목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도 그 중 하나입니다.
우리 도서관학교는 학교교육 현장과 각급도서관을 연계하고, 어릴 때부터 독서를 생활화 하도록 교사와 학생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안내해 왔습니다.
도서관 학교의 활동과 좋은 책들을 알리며 사서교사, 교사, 사서, 학생,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장을 만들고, 독서활동과 교육, 각급도서관 탐방과 활동소개, 전문가와 국내외 학자들의 고견을 실을 것입니다.
책을 사랑하고, 독서를 실천하시는 여러분!
저는 이사장으로서 막중한 책임을 느끼면서 독서활동을 통한 독서교육, 책알리미와 사서교사 커뮤니티를 통하여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많은 충고와 협조, 격려와 지도편달을 아끼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